“열심히 일한 공무원 적극 보상한다”
작성자 정보
- 윤용상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183 조회
- 목록
본문
“열심히 일한 공무원 적극 보상한다”
인천시,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사운영 계획 수립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공직 내부에 활력을 불어넣고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운영”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열심히 일한 공무원에 대해서는 적극 보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부계획에 따르면 시는 주요 정책사업 추진 우수성과자 등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이끌어 간 공무원에게 성과정도에 따라 특별승진, 특별승급, 특별성과상여금과 같은 과감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성과우수자 선발과정에서는 철저한 검증을 거쳐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누구나 공감하는 인사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특별승진, 특별승급을 연 1회 정례화할 예정이다.
특별승진 대상은 4급 이하 일반직이며, 인원은 승진예정 인원의 10% 내외로 실시된다. 해당 직렬에 승진요인이 있을 경우에만 해당되며 승진소요 최저연수에 도달돼야 한다.
특별승급 대상은 호봉제 공무원으로 인원은 정원의 2% 이내에 해당되나 영예성을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업무실적의 탁월성은 인정되나 특별승급 혜택이 과도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특별성과상여금(SS등급)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직사회에서는 능력과 성과만으로는 인정받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앞으로는 달라질 것”이라며, “열심히 일하면 누구에게나 보상이 돌아가는 예측인사를 실현해 모든 공무원들이 역진필기(力進必起: 있는 힘을 다하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용상 기자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