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해설 분류
서구도서관, ‘학교도서관에 반하다’
작성자 정보
- 연합기독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284 조회
- 목록
본문

인천광역시서구도서관(관장 나영희)은 서구 관내 55개(강화지역 11개교)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서구도서관 학교도서관 지원팀에서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독서를 통한 교과과정의 깊이 있는 이해와 생활 속 즐거움을 일깨워 주고자 초등독서프로그램과 저자와의 만남, 학부모독서교육, 문학기행 등의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강화 삼성초등학교에서의‘저자와의 만남-암탉, 엄마가 되다(김혜형)’와 왕길초등학교에서의‘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가정에서의 학부모 독서코칭’을 시작으로 현재 15개교, 550명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또한 하반기에는 윤동주 ․ 김유정 문학관 탐방 등 학교 밖에서의 체험 중심 활동이 예정되어 있어 학생들의 독서생활에 깊이를 더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사서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도서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자료관리 및 전산시스템 운영 방법 등의 전반적인 운영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서구도서관 관계자는 “올해에는 지원대상학교가 55개교로 작년 대비 27개교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 우리도서관의 학교도서관 지원사업이 서구 관내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 및 학생들의 창의적 독서생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