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종합.해설 분류

다문화가정 아동 Total-Care 서비스 최고

작성자 정보

  • 윤용상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인천광역시에서 경제적 어려움과 언어 문화적 차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아동의 건전한 성장 지원을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다문화가정 아동 Total-Care 서비스사업」이‘보건복지부 2010 지역사회서비스사업’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동 사업은 전국 305개 아동관련 지역사회 서비스사업 중에서 선정된 사업으로 2009년에는 300명, 2010년에는 327명의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가정학습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습능력 배양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시에서는 금년도 사업 추진을 위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2개기관(KETC한국교육평가센터, 재능교육)을 공모에 의하여 선정하였다.
동 사업이 지난해와 달라 진 것은 서비스 대상자가 327명에서 392명으로 확대되었고, 서비스 제공기관도 1개 기관에서 2개 기관으로 늘려 대상자가 1개 기관을 선택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다문화가정 아동 Total-Care 서비스’란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제공하는 학습지로 주1회 학습지도서비스를 제공하고, 월2회 멘토서비스, 연2회 심리진단 서비스, 연1회 체험서비스 등 학습 이외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인천광역시에서는 동 사업 이외 다문화가족 자녀학습지원 멘토링, 찾아가는 방문교육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인성은 물론 학업에 뒤떨어지는 자녀가 없도록 학습능력 배양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