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종합.해설 분류

제4회 세계노인학대 인식의 날 기념

작성자 정보

  • 연합기독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인천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지난 15일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중앙광장에서 제4회 세계노인학대 인식의 날(6월15일)기념을 맞아 "효 실천 미니박람회"란 부제로 대대적인 홍보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16개의 시도 총 20개 노인보호전문기관이 동시에 캠페인 및 기념행사를 실시하여 노인학대의 예방에 대해 전국적으로 동시에 목소리를 내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세계노인학대 인식의 날은 세계노인학대방지망(INPEN)이 주도하고 UN이 후원하는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국제 기념일이다.

이번행사는 효를 직접 현장에서 실천 할 수 있는 ‘효 다트판’, 부모님에 대한 효를 다짐 하는 ‘효 서약서 작성’, 젊은층들이 어르신들이 힘든 상황을 체험할 수 있는 ‘노인생애체험’ 어르신 및 자신의 부모님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엽서쓰기’ 인천시민들의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조사’ 등의 프로그램이외에도 노인학대사진전,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가족단위 참여자에게 무료로 즉석사진을 촬영하여 증정을 하며, 각각의 컨텐츠를 모두 참여하여 효 카드를 완성을 하면 무료로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다양한 행사 내용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참여자들이 ‘효’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여자들이 가슴에만 담아 두었던 효를 직접실천 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인천시에서는 2004년 10월 15일에 인구보건복지협회인천지회에 노인보호전문기관을 지정 위탁하여 지원· 운영중에 있다.이곳에서는 인천시에서 발생하는 노인학대문제에 대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처하여 노인학대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와 학대받는 노인의 삶의 질 향상 및 권리증진 도모를 위한 기관으로 현재 6명의 전문상담원이 근무중에 있다.

한편 인천시는 지속적으로 인천노인분들이 행복한 명품도시가 되도록 복지인천만들기에 적극적인 사업 시행 등 학대를 미연에 예방하는 교육과 홍보사업에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