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해설 분류
부평구, 삼산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식 알차게 개최
작성자 정보
- 임선정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203 조회
- 목록
본문
부평구, 삼산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식 알차게 개최
부평구는 지난 22일 오후 삼산도서관 일원에서 홍미영 부평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지역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삼산도서관 개관 5주년 및 제53회 도서관주간 기념 행사’를 성대히 개최하고, 각종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삼산도서관 개관 5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정보문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소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주민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도서관이 하는 말’을 주제로 북 콘서트, 프리마켓, 도서교환전 등이 다양하게 펼쳐졌다.
버스킹(길거리) 공연, 미니 북 저금통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등의 부스도 준비돼 여러 가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홍미영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삼산도서관이 어린이에게는 책 놀이터, 청소년에게는 지식 보물창고, 어른에게는 더불어 사는 삶을 배우는 나눔의 공간”이라며 “앞으로 지역공동체 소통의 거점으로서의 도서관 기능 및 역할을 강화, 주민들의 다양한 정보욕구 및 지식 욕구를 충족시키는 한편, 평생교육 증진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평구에는 삼산, 갈산, 청천, 부개도서관을 비롯해 부평기적의도서관, 부개어린이도서관 등 6개의 구립도서관이 있으며, 삼산도서관은 영어특화도서관으로 2층에 멀티영어자료실을 만들어 1,800여권의 영어도서를 비치해 놓았다.
임선정 기자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