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보도 분류

“대한민국과 인천 발전 위해 헌신할 것”

작성자 정보

  • 연합기독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지난 4월 15일 치러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통해 대한민국과 인천을 이끌어나갈 13명의 인천의 지역구 의원 당선자가 선출된 가운데 인천광역시조찬기도회(회장 하귀호 목사)가 주최하는 ‘21대 인천광역시 국회의원 초청’ 제35회 인천광역시조찬기도회가 지난 8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렸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초청된 이들만 참석자로 제한하여 열린 이날 조찬기도회는 배준영 의원(중구강화옹진군, 미래통합당)을 비롯해 여야 국회의원 당선자와 목회자와 평신도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손신철 목사(인천광역시조찬기도회 공동회장)의 사회로 시작됐다.
 

회장 하귀호 목사(만민교회)는 환영사를 통해 “대한민국과 인천시를 위해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된 모든 이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연합하여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다시 인천의 경제회복의 계기를 마련하고, 특별히 포괄적차별금지법이 절대로 제정되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세택 장로(인기총장로회총회장, 인천순복음교회)의 대표기도, 장은화 장로(인천광역시어머니기도회 회장, 인천순복음교회)의 성경봉독, 인천장로성가단의 찬양, 김태일 목사(인기총 총회장, 계산교회)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김 목사는 ‘다윗 같은 사람’이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사람 다윗은 인구 조사의 죄와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로 인해 하나님께서 진노하셔서 이스라엘에 큰 전염병이 발생하게 됐다”며 “다윗은 하나님의 나라보다는 사람의 나라를 구하는 죄를 회개하고 자신이 죽을 지도 모르는 데 백성들을 위해 3일의 전염병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다윗이 생명을 걸고 자신과 백성을 위해 기도했던 것처럼 우리들도 자신의 모든 죄는 물론 우리나라와 세계를 위해 기도하자”며 “코로나19를 비롯해 여러 가지로 혼탁하고 어려운 시대에 다윗처럼 회개하고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긍휼을 베풀어 주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목사는 포괄적차별금지법과 관련, “포괄적차별금지법은 가정을 병들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를 파괴하는 것으로 제정을 막는 일에 하나가 되어야 한다”며 “특별히 교회와 정치지도자들은 다윗처럼 하나님 앞에 바로 서는 일이 시급하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어 열린 특별기도 순서에서는 ▲여야 의원들의 바른 국정운영을 위하여(김진욱 목사, 인기총 사무총장/인천장로교회) ▲코로나19 재앙이 조속히 종식되기 위하여(이만용 목사, 인보총 총회장/연희제일교회) ▲포괄적차별금지법이 제정되지 않기 위하여(김민교 목사, 서구기독교연합회 회장/임마누엘장로교회) ▲신앙의 자유와 한국교회 보호를 위하여(강기선 목사, 인기총 공동회장/인천제일교회) ▲시장 및 각 지자체장과 지자체의원들을 위하여(신윤진 목사, 인기총 공동회장/신성성결교회) 각각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명섭 목사(2대 회장)의 축도로 1부 예배를 마친 후 공동회장 박삼열 목사(송월장로교회)의 사회로 열린 2부 축하 순서에서는 상임부회장 김길수  목사의 21대 국회의원 소개, 하귀호 회장의 국회의원에게 성경전서 전달, 전양철 감독(사단법인 선교문화연구원 원장)의 인천기독교 135년사 증정, 하귀호 목사의 환영사 등의 순서가 진행됐다. 
 

 박남춘 시장은 시장 인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시민 여러분의 협조로 인천시가 코로나방역에 우수한 도시로 선정됐다”며 “특별히 방역에 모범을 보여준 4천여 교회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종복 감독(초대회장)과 장희열 목사(3대 회장)은 격려사, 이건영 목사(공동회장)를 비롯한 장원기 목사(공동회장), 황규호 목사(공동회장)은 각각 축사를 통해 “21대 국회의원 당선자들이 국가와 인천을 위해 헌신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임재성 목사(조찬기도회 사무총장)의 내빈 소개 및 광고에 이어 인천광역시어머니기도회에서 자녀를 위한 편지쓰기 대회의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가진 후 신덕수 목사(공동회장)의 조찬감사기도 후 조찬을 나누며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인천지역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11명, 미래통합당 1명, 무소속 1명이 각각 당선됐다. 다음은 당선자 명단이다.
 △배준영(미래통합당, 중구옹진강화군) △허종식(더불어민주당, 동구미추홀구갑) △윤상현(무소속, 미추홀구을) △박찬대(더불어민주당, 연수구갑) △정일영(더불어민주당, 연수구을) △맹성규(더불어민주당, 남동구갑) △윤관석(더불어민주당, 남동구을) △이성만(더불어민주당, 부평구갑) △홍영표(더불어민주당, 부평구을) △유동수(더불어민주당, 계양구갑) △송영길(더불어민주당, 계양구을) △김교흥(더불어민주당, 서구갑) △신동근(더불어민주당, 서구을).

                                                                                                   

 

 윤용상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