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분류

인천시교육청, 다문화교육 현장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313일과 20, 15시간에 걸쳐 다문화교육 현장지원단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심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문화교육 현장지원단은 다문화교육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유···고 교원 38명으로 이뤄졌으며 올해 공개모집을 통해 3기 지원단이 구성되었다.

 

 현장지원단은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인 한국어학급과 문화 다양성 교육 중점 학교를 컨설팅한다. 또한 학생·학부모·교사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를 위한 강의 및 자료 개발 등 다문화 교육 정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연수는 동아대학교 오성배 교수를 초빙해 진행되었으며, 연수 첫째 날에는 다문화교육 정책과 정책학교에 대한 이해, 교육공동체의 다문화 감수성 신장을 위한 연수자료 개발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한국어학급 운영교 컨설팅을 위한 그룹 토론 및 컨설팅 실습의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국제결혼, 외국인 근로자 증가 등으로 학교에서 다문화 학생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학교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현장지원단은 4월부터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에 대한 컨설팅 지원과 학생·학부모·교사 대상의 다문화이해교육 강의를 통해 다문화교육 정책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오태수 객원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