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분류

미추홀노인복지관ㆍ인천재능대, 어르신 심리․정서 서비스지원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미추홀노인복지관(관장 홍지영)은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과 지역협력하여 미추홀구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 상황에서 어르신들과 직접 대면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역량을 기르기 위해, 인천재능대학교 사회복지과(교수 조미경) 학생 7명이 4월부터 매주 1회 인지능력 및 치매예방을 위한 집콕학습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단어빈칸 채우기, 계산하기, 컬러링, 우리 속담 맞추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학습지를 금요일마다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무료함을 달래주고, 안부를 물으며 심리정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511() 진행된 제14회 미추홀구 어르신 건강엑스포에서도 큰 역할을 하였다. 재능대 사회복지과 학생들이 심리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뷰티케어과(교수 반세나) 학생들이 네일아트와 두피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50여 명의 어르신들이 정서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한 어르신은 평소 받아보지 못한 네일아트와 두피마사지를 받아 호사를 누리는 것 같다. 학생들이 노인을 위해 봉사를 하니 더 젊어지는 것 같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앞으로도 복지관과 재능대학교 지역협력을 통한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의 심리지원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태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