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정

시구청 분류

“중국과의 인재 네트워크를 통한 인천 발전을 이루자”

작성자 정보

  • 연합기독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중국과의 인재 네트워크를 통한 인천 발전을 이루자”

- 유정복 시장, 중국 유학생과의 간담회 열어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일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지역 중국인 유학생 40명을 초청해 유정복 시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유학생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인천지역 유학생은 총 1,695명이며, 이중 중국인 유학생은 전체의 약 53%인 894명으로 대다수가 인천대와 인하대에서 유학하고 있다. 한국 전체의 유학생 비율에서도 중국인 유학생이 6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중국인 유학생은 실질적인 유학생 대표집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중국 속 인천사람을 만들어 중국과 인천을 잇는 교두보의 역할을 삼기 위함이다.

유정복 시장은 인천지역 중국인 유학생 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인천이 제2의 고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인천지역 가정이나 다문화 단체 등과의 정기적인 문화교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간담회를 통해 한국과 인천에 대한 우호적인 이미지 형성 및 공공외교자원으로 친인천 소프트파워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중국인 유학생의 유학생활 지원은 물론 가장 필요하게 생각하는 취업지원을 위해 유학생의 인천기업 취업과 중국에 진출한 인천기업의 인천 유학생 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또한, 중국인 유학생들과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인 송도석산을 찾아 소원성취 기원행사를 함께 하면서 중국 국경절인 10월 1일이 인천에서 유학중인 중국유학생에게도 특별한 날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면 인천과의 인연을 강조했다.

 

 

유정복 시장은 "중국인 유학생의 유학생활 지원은 물론 가장 필요하게 생각하는 취업 지원을 위해 애쓰겠다"며 "이를 위해 인천 기업 취업과 중국에 진출한 인천 기업의 인천 유학생 취업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