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정

시구청 분류

동구 아동 ․ 여성보호지역연대 운영위 개최

작성자 정보

  • 연합기독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지난달 26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 아동과 여성을 위한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동구 아동․여성보호지역연대 운영위원회(위원장 김경술 )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성폭력․가정폭력 등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 예방과 피해자 보호를 위해 지역 차원의 종합적 접근을 통한 대책 수립 차원에서 진행됐다.

운영위원회에서는 신규 위촉된 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성공적인 아동․여성보호지역연대 운영을 위해 동구사랑어린이집 이현미 원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한 한편, 2012년 아동․여성보호지역연대 실적 보고와 2013년 아동․여성 보호 지역연대 추진계획을 심의했다.

2013년 추진계획의 내용은 ▲지역연대 표준조례안에 따른 조례 전부 개정 ▲아동성폭력예방 교육 ▲취약계층(장애인, 다문화, 한부모가족 등) 성폭력 예방 교육 ▲등하교도우미 마미캅 운영 ▲아동안전지도제작 교육 ▲안전한 마을만들기 사업 ▲성폭력 피해자 보호 지원 등 지역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항이다.

구 관계자는 “아동․여성 대상 범죄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아동․여성 보호지역연대와 같은 민관협의체의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며 “우리 아이들과 여성들이 웃을 수 있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동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