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목회 분류

전염병이 유행할 때(대하7:11~18)

작성자 정보

  • 연합기독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최계식 목사 최계식 목사

중국 지도를 놓고, ‘우한을 보면, 우한은 베이징-홍콩의 한 가운데에 있고, 상하이-충칭시의 한 가운데에 위치해 있어서 중국의 중심부에 위치한 9개 성의 교통 중심지임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도시에 2019 12 12일에 신종 코로나가 발생하여, 도시가 봉쇄되고, 식품이나 마스크를 구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하고, 사람들이 죽어가며, 각종 유언비어가 나돌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 수도, 2003년에 7개월 동안 일어났던 사스’(중증 급성 호흡기증후군)의 사망자 775, 2015년에 발생했던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의 사망자 479명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솔로몬은 성전을 완공한 후, 전염병을 고쳐달라는 기도를 하였는데, 하나님은 그의 기도를 들으시고,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고 말씀하였습니다(대하7:13~14). 전염병이 유행할 때 하나님이 제시하신 길은 무엇일까요?

 

첫째 악한 길에서 떠나 회개하는 일입니다.

 

큰 니느웨 성이 범죄하여 40일 후 망하게 되었을 때에(3:4), 니느웨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고, 왕으로부터 말단 신하에 이르기까지 금식하며 회개했을 때에, 하나님은 그 성을 멸망으로부터 살려주었습니다. 회개는 멸망에서 살아남은 일이며, 전염병이 유행할 때에 가장 빠른 치료제입니다(58:8).

 

둘째 전염병이 유행할 때에 환자들을 위해서 중보 기도해야 합니다.

 

아브라함의 거짓말 때문에, 그랄 왕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의 아내 사래를 취하여 간 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아비멜렉의 아내와 왕궁 안에 있는 모든 여종의 태를 닫으셨습니다. 연약한 본성 때문에, 아브라함이 허물이 많고, 자주 넘어지는 실수를 반복하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조건 없이 일방적으로 베풀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 때문에,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기도에 응답하여, 아비멜렉의 아내와 모든 여자들이 태를 깨끗이 치료해서 다시 출산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잘 낫든 못 낫든, 허물이 적든 많든 자신의 부족함을 솔직하게 인정하며, 고통당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서 중보하며 간절히 기도하면 그 기도를 응답해 주십니다(5:16,12:13).

 

셋째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대하7:17).

 

사스, 메르스, 신종 코로나가 발생할 때에 그 질병들을 신생 변종으로 취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에스겔 14:21절에 하나님은 하나님을 거역하는 사람들에게 네 가지 중벌을 내리시는데, 그 중에 하나가 전염병이라고 소개합니다.

전염병이 발생하기 전에 우한은 종교정책 시범지로서, 교회에 대한 정부의 감시와 핍박이 심했던 지역이었습니다. 전염병이 일어날 때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야할 기회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며, 그의 얼굴을 구하는 자를 전염병에서 건지시고, 치료의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91:3,6).

최계식 목사(검기연 회장, 주안에교회)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