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목회 분류

신용대 목사의 짧은 글 깊은 생각 - 은혜를 깊이 생각하며 살자.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사람들은 대부분이 자신이 받은 은혜는 금방 잊어버리고 자신이 당한 일에 대하여는 잊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기에 어느 사람은 이렇게 말했다. 원수는 물에 새기고 은혜는 돌에 새기라고 했다. 우리들이 이렇게 살아야 할 것이다. 어찌보면 인생은 어는 누가 보던지 평생을 은혜로 사는 것이 아닌가? 태어남에서부터 죽을 때까지가 은혜가 아닌것이 무엇인가? 그러니 은혜의 삶을 잊지 말고 살아야 할 것이다. 


 미국의 보스턴시에 살던 청년 ‘스트로사’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자 했지만 수중에 가진 돈이 없었다. 그래서 그는 고민 끝에 사업 자금을 위해서 ‘바턴’이라는 부자를 찾아가 2천 불을 빌려달라고 했다. 갑자기 찾아온 청년이 2천 불을 빌려달라는 말에 바턴은 황당하고 어이가 없었다. 그리고 청년에게는 담보로 내놓을만한 것이 아무것도 없었고 가진 것은 오직 패기와 열정뿐이었다. 하지만, 바턴은 그 청년을 믿어 보기로 했다. 주변 사람들은 만류했지만,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이에게 투자하는 마음으로 선뜻 무담보로 2천 불을 빌려준 것이다. 그리고 바턴의 무모한 선택은 틀리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스트로사는 사업에 크게 성공하였고 이자와 함께 부채도 갚을 수 있었다. 이 일이 있은 지 10년 후에 세계적인 대공황이 왔으며, 바턴이 운영하던 회사도 도산할 지경이 되었다. 어느 날 스트로사는 바턴을 찾아와 물었다. “선생님, 현재 갚아야 할 부채가 얼마나 되는지요? 이번에는 제가 그 금액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트로사의 말에 당황한 바턴이 말했다. “아니, 오래전에 당신에게 빌려준 2천 불은 이미 다 갚지 않았습니까?” 이 말에 스트로사는 바턴에게 말했다. “선생님께서 빌려주신 돈은 모두 갚아 드렸지만 제게 도움을 주셨던 그 은혜는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제 꿈의 발돋움이 되어주신 그 은혜는 돈으로 갚아진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덕분에 바턴은 재기할 수 있었고 이 두 사람은 모두 사업에 크게 성공했다.


 세상에는 돈이 최고라 생각하며 다른 가치보다 우선시할 때가 있지만, 돈으로 계산할 수 없는 것들이 사실 훨씬 많이 있다. 특히 누군가에게 큰 은혜를 받았다면 말이다. 하지만 그 은혜를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잊어버리거나 넘어갈 때가 많다. 마치 우리들이 부모님에게 생명을 받고 인생을 받고 성장을 받았지만 그 고마움을 잘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처럼 말이다. 받은 은혜에 대해서 깊이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 함을 잊지말자. 신용대 목사(하늘꿈감리교회)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