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목회

신학목회 분류

신 목사의 짧은 글 깊은 생각 - 나부터 부지런해야겠다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뉴욕, 런던, 베이징, 도쿄, 시드니등 16개 도시에서 외국인 8천 명이 가장 선호하는 한식의 1등이 무엇인지 아는가? 바로 KFC다. 누구나 이 단어를 쓰면 당연히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을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생각해 보라. Korean Fried Chicken이라고 말이다. 괜한 말이 아니다.우리나라야 말로 치킨의 왕국이다. 요사이 치킨점을 외우면 정신이 없다. 미국의 켄터키는 전서켸에 13,000개가 있다. 그리고 맥더날드는 38,000개의 매장이 있다. 한국의 프라이드 치킨은 470개의 브랜드에 전국에 약 90,000개가 있다.


 조선시대 1459년 전순의가 쓴 '산가요록'에 우리나라의 최초 튀김 닭 레시피가 있다고 전해진다. 서구에서는 19세기 미국 남부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러니 우리나라의 치킨의 역사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를 알 수 있다. 바로 이 치킨이 우리나라 한식의 1등자리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불고기, 비빔밥, 김치가 모두 치킨에 밀려난 것이다.


 대한항공을 타면 '모닝 캄' 이라는 잡지를 대한다. 조선 말기 미국의 천문학자 P. 로웰이 조선을 다녀간 뒤 책을 썼다. "The Land of Morning Calm ' 이다. 즉, 한자어 조선을 풀이한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빨리 일어나는 나라, 쉽게 배우는 말 빨리빨리는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를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만든 나라가  듣는 말이다. 새벽을 가장 먼저 알리는 닭과 같이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빠르게 하루를 시작하는 나라가 바로 닭으로 예표되는 강대국이 된 비결이다. 5,000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나라 이제 다시 충성된 사람이 많은 나라로, 부지런한 사람이 많은 나라로 다시 거듭나야 하겠다. 그 사람이 바로 나였으면 한다. 신용대 목사(하늘꿈교회)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