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예화 분류

재미있는 예화 | 청소년 시기는 재능계발의 때

작성자 정보

  • 하귀호 목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지금은 작아 보이는 조그만 열매도 노력에 따라 큰 열매를 거둘 수 있다. 청소년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존재다. 자원은 유한하지만 창의는 무한한 것이며 자신은 무한한 창의력을 가진 청소년이다. 창의력은 자신의 재능을 계발 신장시키는데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자신에게 잠재되어 있는 재능을 찾아 그 일에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면 다른 사람에게 열등감을 느낄 필요가 없다.

그러나 자기의 것을 찾아보지도 않고 남의 것만 부러워한다면 할 수 없는 것 투성이인 못난 자신의 모습만 남게 된다. 누구나 다른 사람보다 잘하는 재능을 한 가지 잘 갈고 닦는데 노력한다면 성공할 수 있다. 꼭 공부만 잘하는 것이 성공할 수 있는 열쇠가 아니라 자신의 능력과 소질을 잘 계발 신장시키는 것이 자신을 성공하는 사람이 되게 하는 것이다. 공부는 단지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본 소양이기에 필요한 것이다.

꿈이 있는 이에게는 소망이 있다. 그 소망을 이루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 인생의 가치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인내하는 데서 획득할 수 있는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지금부터 자신을 움직여 보기를 바란다.

당신의 꿈만큼 당신은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라이트 형제는 비행기를 꿈꾸었고 그것을 실제로 만들었다. 왓트는 끊는 물 주전자를 보다가 증기 기관을 꿈꾸었고 그것을 만들었다. 자신의 재능을 살려 좋은 꿈을 마음껏 펼쳐 보여야 한다. 꿈은 자신의 노력에 따라 놀랄만한 힘이 있다.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 용기는 젊은이에게 주어진 크나큰 특권이다. 성취하는 감동이 실천하는 용기에서 비롯된다. 자기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자신의 꿈을 성취하는 젊은이라야 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