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서구기독교연합회(회장 김민교 목사)는 지난 19일 복지감리교회에서 제 30차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 대표회장에 노이호 목사를 선출하고 서구지역 교회들의 연합과 부흥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공동회장 노이호 목사(복지감리교회)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회계 박장용 목사(성산침례교회)의 기도, 서기 박창흥 목사(예수비전성결교회)의 성경봉독, 대표회장 김민교 목사(임마누엘장로교회)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김 목사는 ‘항상 선을 따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교회가 화목하려면 목사와 성도가 서로를 잘 알고 관계가 원만해…
-
인천광역시연수구기독교연합회(회장 정일량 목사, 이하 연기연)는 지난 13일 경성교회에서 제 25회기 연수구기독교연합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회장에 윤양표 목사를 선출하고 연수구연합회의 단합과 연수구 복음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총회에 앞서 윤양표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신바울 목사(주예수교회)의 기도, 진유신 목사(순복음중앙교회)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진 목사는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죄인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의인이 되었고, …
-
서구기독교연합회(회장 김민교 목사, 사무총장 최광선 목사)와 서구교구협의회(회장 김길수 목사, 사무총장 안길선 목사)는 지난 달 22일 서구청 회의실에서 모범 공무원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재현 서구청장을 비롯한 서구청 관계자들과 서기연 사무총장 최광선 목사 등 서기연 임원, 서구교구협의회 안길선 사무총장, 장학금 수여 대상자 및 모범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전달식과 관련, 서기연 사무총장 최광선 목사는 “지난 8월 11일 복된교회에…
-
“복된 교회가 되게 해 달라”
“제가 우리 교회에서 기도를 할 때마다 우리 교회가 진정 복된 교회가 되게 해 달라고 항상 기도를 합니다. 아마 저 뿐만 아니라 모든 교회의 목회자들이 저처럼 이러한 기도를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한 교인이 저에게 와서 ‘목사님 복된교회는 저기 있는 교회인데요?’라고 말해서 기도를 바꾸었습니다.”
지난 11일 인천광역시 서구기독교연합회 주최로 복된교회에서 열린 제74주년 광복절 기념 연합예배에서 설교자인 서기연 회장…
-
“밥을 잘 사는 것이 리더십”
“얼마 전 선후배 목회자들이 모여 가장 훌륭한 리더십에 관해 이야기를 하던 중 여러 가지 이야기가 나왔는데, 한 후배가 일어나 ‘가장 훌륭한 리더십은 밥을 잘 사는 것’이라는 말에 모두 공감이 되어 할 말이 없었습니다. 참 선배 노릇 한다는 것이 너무나 힘든 때입니다.”
지난 달 31일 영광교회에서 열린 감리교 군선교회 이사장 취임 감사예배에서 감리교 선교국 총무 오일영 목사는 축사 시간에 리더십에 대해 강조하면서 후배들에게 보여 지는…
-
“부활의 증인의 삶을 사는 서기연 되자”
서구기독교연합회, 2018 부활절연합예배
서구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이규현 목사)는 지난 1일 오후 신정장로교회에서 서구 지역교회 교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부활절연합예배를 갖고 부활의 증인으로서의 삶을 살 것을 다짐했다.
증경회장 김성한 목사(초대교회)의 사회로 열린 이날 예배는 증경회장 남근형 목사(푸른사랑교회)의 기도, 증경회장 곽태권 목사(선교중앙교회)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곽 목사는 ‘예수 님을 만난 사람들’이…
-
“서기연 교회 연합과 부흥 위해 노력할 것”
서기연, 27대 이규현 대표회장 취임예배
인천광역시서구기독교연합회(회장 이규현 목사)는 지난 달 4일 신정장로교회에서 ‘제 26대 대표회장 이임 및 제 27대 대표회장 취임예배’를 갖고 서구지역 복음화와 교회연합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증경회장 남근형 목사(인천성민장로교회)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증경회장 장성영 목사(경인교회)의 기도, 공동회장 김기성 목사(서인천순복음교회)의 성경봉독, 증경회장 김기덕 목사…
-
서구 교회 연합 및 발전 노력 다짐
서기연 정기총회, 대표회장에 이규현 목사 선출
인천광역시서구기독교연합회(회장 김성한 목사)는 지난 달 29일 신정장로교회에서 제 27차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 대표회장에 이규현 목사를 선출하고 서구지역 교회들의 연합과 부흥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공동회장 박만규 목사(경인교회)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지도위원 권오정 목사(청라순복음교회)의 기도, 공동회장 윤현중 목사(참사랑교회)의 성경봉독, 공동회장 김기성 목사(서인천순복음교회)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김 목사는 &…
-
“온 누리에 평화의 기쁜 소식 전파되길”
서기연, 서구 마실거리에 성탄트리 점등
서구기독교연합회(회장 김성한 목사)와 서구교구협의회(회장 김길수 목사)는 지난 7일 서구청 옆 마실거리에서 2017 크리스마스 성탄트리 점등식을 개최하고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그리스도를 전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김기덕 목사(새인천침례교회)의 사회로 열린 이날 예배는 강세창 목사(선교장로교회)의 기도, 박창흥 목사(예수비전교회)의 성경봉독, 선교중앙감리교회 중창단의 찬양, 곽태권 목사(선교중앙감리교회)…
-
서기연, 6.25구국기도회를 통해 평화통일 기원
서기연(회장 김성한 목사, 초원교회)은 지난 25일 한신성결교회에서 ‘제 67주년 평화와 번영을 위한 6.25 구국연합기도회’를 개최하고 나라의 안보와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했다.
현인섭 목사(인천성민감리교회)의 사회, 유석환 목사(광성장로교회 원로)의 인사말, 장성영 목사(경인교회)의 대표기도, 허철 목사(선교침례교회), 배창식 장로(청주신흥교회)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배창식 장로(청주신흥교회)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