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활의 증인의 삶을 사는 서기연 되자” 인천광역시 서구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류우열 목사)는 지난 4월 17일 오후 3시 복된성결교회에서 정관계 인사 및 서구 지역교회 목회자와 교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부활절연합예배를 갖고 부활의 증인으로서의 삶을 살 것을 다짐했다. 대표회장 류우열 목사는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 연합회 산하 교회 목회자와 평신도들이 참석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축하하는 예배를 갖게됨을 감사한다”며 “우리의 뜨거운 기도를 통해 코로나19가 팬데믹에서 엔데믹을 맞으며 모든 것이 회…
-
오는 4월 17일 새벽 5시 30분 주안장로교회 부평성전에서 열리게 되는 2022 인천광역시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윤보환 감독) 부활절새벽연합예배를 앞두고 권역별 준비기도회가 예정된 가운데 지난 3월 18일 연수구와 남동구에 이어 서구ㆍ검단ㆍ강화기독교연합회가 인기총 부활절새벽연합예배의 성공을 다짐했다. 서구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류우열 목사, 이하 서기연)와 검단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조성숙 목사, 이하 검기연), 강화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원영관 목사, 이하 강화기연)는 지난 3월 24일(목) 오전 7시 복된성결교회에서 인기총 부활…
-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 끼치는 서기연 되자” 인천광역시서구기독교연합회(회장 류우열 목사)는 지난 1월 23일 복된성결교회에서 ‘제 30대 대표회장 이임 및 제 31대 대표회장 취임예배’를 갖고 서구지역 복음화와 교회연합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상임공동회장 곽수관 목사(선두장로교회)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증경회장 김요한 목사(신현감리교회)의 대표기도, 사회자의 성경봉독, 복된성결교회 호산나성가대의 찬양, 증경회장 안길선 목사(새인천장로교회)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안 목사는 ‘세상을 이기는 믿음으로’라는 제목의…
-
"연합하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서기연 만들자" 인천광역시서구기독교연합회(회장 노이호 목사)는 지난 12월 10일 복된성결교회(담임 류우열 목사)에서 제 31차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 대표회장에 류우열 목사를 선출하고 서구지역 교회들의 연합과 부흥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수석공동회장 류우열 목사(복된성결교회)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회계 박장용 목사(성산침례교회)의 기도, 서기 박창흥 목사(예수비전성결교회)의 성경봉독, 대표회장 노이호 목사(복지감리교회)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노 …
-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서구 만드는 일에 앞장서자” 인천광역시 서구청 교구협의회(회장 김길수 목사, 사무총장 안길선 목사)와 서구기독교연합회(회장 노이호 목사)는 지난 7월 6일 석남동 함흥냉면 주차장에서 서구 보건소(소장 김봉수)와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자체방역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및 서구청교구협의회 방역단 발대식을 갖고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주력할 것을 다짐했다. 발대식에 앞서 열린 협약식에서 서구청 교구협의회와 서구보건소는 ▲서구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조기 종식을 위한 적극 협력 ▲서구청의 서구청 교구협의…
-
인천광역시서구기독교연합회(회장 김민교 목사)는 지난 19일 복지감리교회에서 제 30차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 대표회장에 노이호 목사를 선출하고 서구지역 교회들의 연합과 부흥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공동회장 노이호 목사(복지감리교회)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회계 박장용 목사(성산침례교회)의 기도, 서기 박창흥 목사(예수비전성결교회)의 성경봉독, 대표회장 김민교 목사(임마누엘장로교회)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김 목사는 ‘항상 선을 따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교회가 화목하려면 목사와 성도가 서로를 잘 알고 관계가 원만해…
-
인천광역시연수구기독교연합회(회장 정일량 목사, 이하 연기연)는 지난 13일 경성교회에서 제 25회기 연수구기독교연합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회장에 윤양표 목사를 선출하고 연수구연합회의 단합과 연수구 복음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총회에 앞서 윤양표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신바울 목사(주예수교회)의 기도, 진유신 목사(순복음중앙교회)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진 목사는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죄인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의인이 되었고, …
-
서구기독교연합회(회장 김민교 목사, 사무총장 최광선 목사)와 서구교구협의회(회장 김길수 목사, 사무총장 안길선 목사)는 지난 달 22일 서구청 회의실에서 모범 공무원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재현 서구청장을 비롯한 서구청 관계자들과 서기연 사무총장 최광선 목사 등 서기연 임원, 서구교구협의회 안길선 사무총장, 장학금 수여 대상자 및 모범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전달식과 관련, 서기연 사무총장 최광선 목사는 “지난 8월 11일 복된교회에…
-
“복된 교회가 되게 해 달라”
“제가 우리 교회에서 기도를 할 때마다 우리 교회가 진정 복된 교회가 되게 해 달라고 항상 기도를 합니다. 아마 저 뿐만 아니라 모든 교회의 목회자들이 저처럼 이러한 기도를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한 교인이 저에게 와서 ‘목사님 복된교회는 저기 있는 교회인데요?’라고 말해서 기도를 바꾸었습니다.”
지난 11일 인천광역시 서구기독교연합회 주최로 복된교회에서 열린 제74주년 광복절 기념 연합예배에서 설교자인 서기연 회장…
-
“밥을 잘 사는 것이 리더십”
“얼마 전 선후배 목회자들이 모여 가장 훌륭한 리더십에 관해 이야기를 하던 중 여러 가지 이야기가 나왔는데, 한 후배가 일어나 ‘가장 훌륭한 리더십은 밥을 잘 사는 것’이라는 말에 모두 공감이 되어 할 말이 없었습니다. 참 선배 노릇 한다는 것이 너무나 힘든 때입니다.”
지난 달 31일 영광교회에서 열린 감리교 군선교회 이사장 취임 감사예배에서 감리교 선교국 총무 오일영 목사는 축사 시간에 리더십에 대해 강조하면서 후배들에게 보여 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