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은 성도, 더 좋은 교회가 되자”
상태바
“더 좋은 성도, 더 좋은 교회가 되자”
  • 연합기독뉴스
  • 승인 2016.02.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흰돌감리교회, 창립 36주년기념 감사예배

“더 좋은 성도, 더 좋은 교회가 되자”

인천흰돌감리교회, 창립 36주년기념 감사예배

 

인천흰돌감리교회(담임목사 서일원)는 지난 14일 창립 제 36주년을 맞아 ‘창립감사예배’를 개최하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렸다.

서일원 목사는 ‘더 좋은 교회’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첫 인상보다 점점 더 좋아지는 성도가 되자”고 당부하며 레이크우드교회 조엘 오스틴 목사의 저서 「잘 되는 나」의 내용을 바탕으로 성도가 갖춰야 할 덕목을 전했다.

서 목사는 ‘잘되는 마음’, ‘잘되는 생각’, ‘잘되는 습관’, ‘잘 되는 관계’, ‘잘되는 태도’, 잘되는 결단‘, 잘되는 실천’ 등 책에 나온 7가지의 잘되는 비결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서 목사는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이 교회이며 더 좋은 교회가 되기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하나님 안에서 성장해야 한다.”며 “성령과 말씀으로 나 먼저 성장하여 교회를 부흥시키자”고 전했다.

특히 초대교회의 생명이 넘치는 모습을 본받고, 상처입은 성도들을 교제를 통해 치유하는 , 변화를 통해 아름다운 교회의 모습과 성도의 모습으로 돌아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래는 「잘 되는 나」 의 내용

 

1. 잘 되는 마음: 꿈을 포기하지 말고, 과거를 되뇌지 말며 앞을 보고 나아가자. 어제보다 더 나은 마음으로 오늘을 살며 발전하자.

2. 잘 되는 생각: 마음과 생각은 부정적인 방향으로 뻗어가기 쉽다. 늘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마음을 지키자.

3. 잘 되는 습관: 매일 좋은 습관에 먹이를 주자. 습관이 굳어지면 그것이 나를 평생 지배하기 때문이다.

4. 잘 되는 관계: 모든 사람은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하다. 그 사실을 믿고 관계 속에서 사랑을 실천하자. 가정이야말로 모든 관계의 기본이므로 가정을 소홀히 여기지 말자.

5. 잘 되는 태도: ‘코람 데오’, 즉 하나님 앞에 서 있다는 태도로 나의 주권을 주님께 맡기자.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되, 결과는 주님께 맡기자.

6. 잘 되는 결단: 하나님 앞에 서약했다는 다짐으로 기도하며 나아가자.

7. 잘 되는 실천: 어떤 결단을 했든 기쁨이 없다면 금세 좌절된다. 어떤 일이든 웃으며 해야 잘 실천할 수 있다.

 

 

 

/유가현 청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