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의 유혹과 시험을 이기려면
상태바
죄의 유혹과 시험을 이기려면
  • 연합기독뉴스
  • 승인 2016.03.3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죄의 유혹과 시험을 이기려면

 

 

우리는 습관적으로 죄의 유혹에 빠지고 시험에 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가 더러운 똥을 드시라면 드시겠습니까? 물론 드시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드시는 분이 있다면 어떤 이유입니까? 바로 똥을 좋아하시기 때문일 것입니다.

우리가 범하는 죄도 마찬가지입니다. 죄의 유혹에 넘어가고 시험에 드는 원인은 우리가 죄를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죄를 사랑하는 사람이 어디 있냐고요? 죄를 사랑치 않는다면 범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죄를 범하는 이유는 죄를 사랑하고 하나님을 미워하는 본성 때문입니다.

 

“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한 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저희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요 그 혀로는 속임을 베풀며 그 입술에는 독사의 독이 있고 그 입에는 저주와 악독이 가득하고 그 발은 피 흘리는데 빠른지라 파멸과 고생 이 그 길에 있어 평강의 길을 알지 못하였고 저희 눈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느니라 함과 같으니라”(롬 3:10-18).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창 6: 5).

 

주님을 믿는 우리는 죄(원수마귀)에게 종노릇하던 옛사람이 이미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박혀 죽었고 예수님과 함께 부활하여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지만 육신(몸+죄성)이 약하므로 죄의 유혹에 넘어가고 시험에 들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주님과 함께 마귀의 일을 멸하고 이기는 자가 되어 마음껏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를 원하십니다. 그렇다면 사랑의 아버지 하나님께서 죄의 유혹과 시험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마련해 놓으셨습니까? 네! ‘아멘’입니다.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신 주님이 거듭난 우리를 죄의 형벌과 죄책감에서만 구원하시고,현존하는 죄의 세력과 원수마귀의 유혹과 시험에서는 구원하지 못하셨습니까? 결코 아닙니다. 주님은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실 때,이미 우리의 죄로 인한 실패 와 좌절과 고통을 알고 계셨고 그 해결책을 마련해 놓으셨습니다. 그러면 그 해결책이란 무엇입니까? 바로 십자가입니다.

 

광야에서 불뱀에 물려 죽어 가던 이스라엘을 구원한 장대 위에 달린 놋뱀,마라의 쓴 물을 단 물이 되게 했던 한 나무,바로 나무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분의 십자가에서의 죽음과 부활하심을 바라보고 믿는다면 모든 유혹과 시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을 생각할 때,죄의 유혹을 사랑하여 유혹에 넘어가는 일과 죄의 시험을 사랑하여 시험에 드는 일은 입맛을 잃고 행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위해 쏟아진 보혈을 바라볼 때만이 죄의 유혹과 시험은 힘을 잃고 여러분을 피하게 됩니다.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위해 흘리신 주님의 보혈을 외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주님의 보혈을 외면하기에 죄의 유혹과 시험에 드는 것이 아닙니까? 굳이 죄의 유혹과 시험을 사랑하므로 십자가에서 흘리신 주님의 보혈을 외면하지 마십시오! 십자가에서 쏟아진 주님의 보혈을 직시하십시오! 그리고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 승천하셔서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 앉으신 주님을 바라보십시오!

여러분도 죄의 유혹과 시험을 이기면 얻게 될 존귀와 영광과 칭 찬을 바라보십시오! 그러면 능히 죄의 유혹과 시험에서 벗어나 이기는 자로 아버지 하나님께 크신 영광을 돌리실 것입니다.

 

“우리를 거스리고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에 쓴 증서를 도말하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박으시고 정사와 권세를 벗어버려 밝히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승리하셨느니라”(골 2:14〜15).

조영만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