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할 때 무인 여성안심택배서비스 이용하세요!
상태바
온라인 쇼핑할 때 무인 여성안심택배서비스 이용하세요!
  • 연합기독뉴스
  • 승인 2017.06.2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할 때 무인 여성안심택배서비스 이용하세요!

 

인천광역시는 6월부터 ㈜현대홈쇼핑과 예스이십사(주)와 <무인 여성안심택배서비스 이용편의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주문 시스템 연계를 통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무인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현대홈쇼핑과 예스이십사(주)의 인터넷과 모바일 등을 통한 온라인 주문서 작성 시, 주소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화면에서 ‘안심택배함’을 클릭해 원하는 택배함 배송지를 선택하면 자동 입력이 완성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용자의 편리 도모를 목적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인천시는 지난해 10월에 GS홈쇼핑과 협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인천시는 지난해 6월부터 각 군·구에 1개소씩 총 10개소에 무인 여성안심택배함을 설치하고 365일 24시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올해 추가로 15개소를 신설하여 총 25개소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싱글 여성이나 맞벌이 부부 등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거주지 인근 무인택배함을 선택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절차도 간단해 택배 도착 알림 문자를 받고 48시간 이내에 택배함에 가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편리하게 물품을 찾으면 된다.

 

한편, 인천시는 구도심을 중심으로 단독주택 및 다세대 밀집지역이나 여성 밀집 거주 지역, 안전 취약 지역 등에 택배함을 추가 설치하고 타 온라인 쇼핑몰과도 협약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