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아동정책, 주인공은 나야 나!
상태바
내 손으로 만드는 아동정책, 주인공은 나야 나!
  • 연합기독뉴스
  • 승인 2017.08.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아동대표등 170여명 참석, 제14회 대한민국 아동총회 개최

내 손으로 만드는 아동정책, 주인공은 나야 나!

전국 아동대표등 170여명 참석, 제14회 대한민국 아동총회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사단법인 한국아동단체협의회(회장 박동은)는 국회 헌정기념관과 국제청소년센터에서 ‘대한민국 아동총회 전국대회(8.8~8.10)’를 개최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아동총회는 전국의 아동대표가 아동과 관련된 사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대안을 마련함으로써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나라가 1991년에 비준한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라 ‘아동의, 아동을 위한, 아동에 의한 권리 실천의 장’으로, 아동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표현하고 토론을 거쳐 결의문을 채택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스스로 권리주체로서 인식을 높이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아동총회 전국대회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지역대회*에서 선발된 아동대표 및 관계자 170여명이 참석하며, ‘아동의 목소리, 대한민국에서 살아 숨쉬다 ! - 아동의 정책, 아동이 직접 만들어 나가요’를 주제로 2박 3일간 개최된다.

첫째 날에는 개회식과 지난 아동총회 결의문*의 이행상황 보고와 분임별 토론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에는 올해 결의문 채택을 위한 분임별 토론, 유엔아동권리협약 및 아동권리헌장에 대한 아동권리 골든벨, 아동대표가 채택한 결의문을 연극·춤 등으로 재구성한 아동권리극장 등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올해 아동총회의 결의문을 채택하여 정부와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지자체 및 교육청에 전달한다.

앞으로 아동(대표)들은 보건복지부 어린이누리집*을 통해 올해 결의문 이행상황을 수시로 조회․확인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와 아동단체는 아동총회 개최 홍보자료를 제작하여 전국의 아동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