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관내 일선 동, 가을맞이 화단 가꾸기 나서
상태바
부평구 관내 일선 동, 가을맞이 화단 가꾸기 나서
  • 문근표 기자
  • 승인 2017.08.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관내 일선 동, 가을맞이 화단 가꾸기 나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관내 일선 동들이 날씨가 서서히 가을로 접어들자 본격적으로 가을 화단 가꾸기 사업에 나서고 있다.

부개1동주민센터는 지난 18일 2015년에 진행한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 사업지’ 주변 도로 및 골목길 화단과 화분에 코레우스, 맨드라미 등 가을 꽃 5,000그루를 심었다.

이날 행사에는 부개1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자율회 등 자생단체원 50여명을 비롯해 관내 어린이집 원생 및 교사 등 모두 1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했다.

 

김광희 부개1동장은 “가을꽃 심기에 많은 주민들이 나와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더 아름답고 깨끗한 마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천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용엽)도 같은 날 뫼골공원 등에서 ‘쉼과 나눔’의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한 ‘우리 마을 화단가꾸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마을환경지킴이 어르신, 주민,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 뫼골공원(유휴지), 산청로 62 옆 텃밭 등 6개소에 맨드라미, 백일홍, 코레우스, 샐비어 등 가을꽃 총 4,000여 그루를 심었다.

이번 행사 참여자의 노고로 재개발 사업 진행에 따라 쓰레기 무단투기 등으로 몸살을 앓던 취약 지역이 예쁜 화단으로 탈바꿈했다.

화단 가꾸기에 나선 한 주민은 “우리 마을을 가꾸는 일이어서 당연히 참여했다. 아름답고 깨끗하게 변한 화단을 보니 힘들기보다는 즐거움이 더 크다”고 소감을 말했다.

/문근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