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모두 인천을 사랑하는 ‘愛仁’입니다”
상태바
“시민 모두 인천을 사랑하는 ‘愛仁’입니다”
  • 윤용상 기자
  • 승인 2017.10.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3회 인천시민의 날 기념 시민 대화합 한마당 성료

“시민 모두 인천을 사랑하는 ‘愛仁’입니다”

제53회 인천시민의 날 기념 시민 대화합 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14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유정복 인천시장과 주요 인사를 비롯한 시민 등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3회 시민의 날 기념 ‘시민 대화합 한마당’이 성대히 개최됐다고 전했다.

기념식은 수요자인 시민을 중심으로 간결하게 이뤄졌다. 약 3백여 명의 주요 내빈이 참석했지만, 평소 수요자 중심의 시정운영을 강조하는 유정복 시장의 스타일을 반영하여 참가내빈의 소개순서를 생략하였으며 기념사와 축사도 시장과 시의회의장만 실시했다.

기념식에 앞서 군악대 퍼레이드를 선두로 한 10개 군·구의 특색 있는 입장식은 이날 기념식 행사의 백미로 손꼽혔다. 또한, 식전행사에 선보인 군구 합동풍물단의 길놀이 공연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군·구간의 경계 없이 모든 시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신명나는 잔치를 알렸으며, 드론과 로봇군무 공연으로 인천이 4차산업혁명의 중심도시로 나갈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제39회 시민상 10명, 생활체육유공 10명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시민들에게 상을 수여해 인천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시민 대화합 한마당」이 본격적으로 펼쳐졌다. 시민과 지역을 대표하는 인사들이 한 팀을 이룬 공굴리기를 시작으로 생활체육대회 축구 결승과 군·구별 선수단이 출전한 줄다리기 등 4종목의 경기가 펼쳐졌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날을 경축하고 10개 군·구 모두가 한자리에 참여하여 펼친 한마당 행사를 통해 시민 모두가 우리 인천을 아끼고 사랑하는 愛仁임을 느끼해 준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행사를 위하여 참여주신 준 시민들과 적극 협조해 준 체육회, 각 군·구 및 관계기관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윤용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