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발전과 시민 행복위한 봉사와 헌신 인정
상태바
인천발전과 시민 행복위한 봉사와 헌신 인정
  • 윤용상 기자
  • 승인 2019.01.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인천시의정회 제4회 인천의정대상, 이규학 감독 등 14명에게 수여

 

사단법인 인천광역시의정회(회장 백석두)는 지난달 21일 인천시의회 로비에서 나눔봉사부문 이규학 감독(연합기독뉴스 발행인)을 비롯해 인천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 분야의 수상자를 자랑스런 인천인으로 선정, 의정대상을 시상했다.

백석두 회장을 비롯해 의정대상 조직위원회 서명섭 이사장, 도성훈 교육감, 이용범 시의장, 허종식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을 비롯한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김중진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의 사회로 시작됐다.

백석두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인천시 발전과 인천시민의 행복을 위해 인천의 각계 각 분야에서 헌신적 활동과 봉사를 해 오시고 애써주신 자랑스런 인천인 여러분을 인천의정 대상자로 모시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수상자들이 앞으로도 행복한 인천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더욱 더 헌신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직위원회 이사장 서명섭 목사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 우리 인천지역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 온 제4회 수상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1,2,3회 수상자와 함께 더불어 더욱 인천시민 행복을 위해 정진하자”고 말했다.

이번 의정대상은 인천에서 기업을 하면서 사회적으로 역량을 끼친 CEO와 언론인 및 정치인에 걸친 14명이 의정대상을 받았다.

의정대상 수상자는 나눔봉사 부문 이규학 감독(연합기독뉴스 발행인)을 비롯해 동아개발주식회사 김수형 회장(경제부분), ㈜에스와이에스코퍼레이션 사영선 대표이사(중소기업부분), ㈜카라신 김성권 회장(산업, 수출부분), 전 인천문화재단 최진용 대표이사(문화예술부분), 인천재능대학 이기우 총장(교육부분), 서울경제신문 장현일 인천취재본부장(언론부분), 인천사랑고교동문연합회 조의영 회장(인천사랑부분), ㈜규원 황규청 대표이사(해양산업부분), 연수문화원 최재식 부원장(지역사회발전부분), 인천도시공사 서경호 경영본부장(공기업경영부분), 인천광역시 윤재상 시의원(의정부분), 인천광역시 고존수 시의원(의정부분), 인천광역시의회 오영철 의사담당관(의회행정부분)이 각각 수상했다.

나눔부문 수상장 이규학 감독은 수상소감을 통해 “인천에서 목회활동을 하면서 녹색연합을 비롯해 인천대학교 시립화 하는 일 등 사회참여 운동을 병행하며 나름 사회봉사와 사랑실천운동을 전개해 왔다”며 “남은 생도 인천의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가 되는 일에 미력하나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용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