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이끌 혁신성장 시동 걸었다!!”
상태바
“지역발전 이끌 혁신성장 시동 걸었다!!”
  • 윤용상 기자
  • 승인 2019.03.1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지역혁신협의회 정례회의, 인천시 발전 시행계획(안)심의
인천시 군수·구청장 협의회 개최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지난 11일 아라타워에서 열린 '군수·구청장 협의회'에서 '군수·구청장들과 현안사항 및 공동발전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1일 인천시청 장미홀에서 2019년 제1차 인천시 지역혁신 협의회 정례회의를 갖고 2019년 인천시 발전 시행계획에 대한 심의와 인천시 혁신성장 정책방향 등 지역발전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제28조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자립형 지역발전 촉진을 위해 국가균형발전 추진체계에서 지역 거버넌스로써 시 발전계획 및 시행계획 심의, 지역산업·기업육성 등에 대한 중장기 전략수립 심의, 각종 국가균형발전시책 심의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인천시 혁신성장 정책방향 보고를 통해 사람 중심의 지역혁신을 통해 일자리가 생기고, 생산성이 높아지고, 시민 소득 증가 및 생활의 안정으로 지속 가능 발전하는 인천을 창출하고자 산업혁신, 생활혁신, 인재혁신 3대분야로 인천의 특성에 부합하는 지역 차원의 사업발굴을 하였다. 2019년 시행계획은 균특법에 의한 법정계획(1년 단위 실행계획)으로 균형발전사업 종합안내 및 추진 주체간의 비전 공유와 협력 유도를 목적으로 중앙정부의 9대 핵심과제에 맞춰 성과목표와 지표, 추진방향 등을 제시하였으며, 분야별 250개 단위사업으로 구성하여 사업 및 추진주체간의 협업 및 성과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작년 11월 구성된 인천시 지역혁신협의회는 김월용 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의 관련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인천시 여건과 특색을 기반으로 한 인천시 발전5개년 계획을 심의·확정하여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 제출한 바 있다.

 

윤용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