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섭과 함께 즐겁게 잘살자 미추홀구에서’ 출판기념회
상태바
‘박우섭과 함께 즐겁게 잘살자 미추홀구에서’ 출판기념회
  • 연합기독뉴스
  • 승인 2019.11.1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미추홀구(을)지역위원장 박우섭 위원장(전 인천남구청장, 3선)이 지난 6일 미추홀구 대회의실에서 ‘박우섭과 함께 즐겁게 잘살자 미추홀구에서’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하며 2020년 4월 총선 출마 준비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인천 미추홀구 출신 김종천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회의원 등 정치인, 시장, 구청장 등 지방자치단체장 및 시·구의원, 기독교·불교·천주교 등 종교계 인사가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박 위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인사말을 대신하여 첫째,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기본적인 생활안정이 가능한 나라, 둘째, 신뢰와 협동의 가치가 확실히 뿌리내리는 나라, 셋째, 평생학습으로 모두가 지혜로워지는 나라, 넷째, 생명과 환경을 정시하는 지속가능한 나라, 다섯째, 강소기업이 국가경제를 주도하는 나라, 여섯째, 자치와 분권이 조화롭게 실현되는 나라, 일곱째, 동북아 평화와 번영을 선도하는 나라라는 자신의 정치적 꿈과 비전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화환 대신 보내진 쌀은 (사)한국장애인예술문화진흥협회로 전달될 예정이라고 한다.

박 위원장의 이번 저서에는 예산도 적고 땅도 부족한 미추홀구에서 주민의 행복을 향한 열린 마음으로 지역활동가의 제안을 받아들여 에코센터를 짓고 공장을 이전한 땅에 녹지를 조성하고 사람이 살기 어려울 정도로 쇠락한 마을을 도시재생으로 되살리고 전통시장을 현대화하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니며 예산을 끌어오고 부지를 확보하고 관계자들을 설득하는 과정들이 생생하게 담겨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