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e음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박차 다짐
상태바
인천e음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박차 다짐
  • 연합기독뉴스
  • 승인 2020.02.1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부평구·코나아이(주)와 부평e음 발행 위한 협약식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와 인천e음 대행사인 코나아이(대표 조정일)가 지난 14일 부평구청(3층 영상회의실)에서 부평구 전자상품권 부평e발행을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차준택 부평구청장, 변동훈 코나아이공공사업본부장이 참석하였다.

인천시는 작년 한 해 인천e음을 통해 가입자 93만명, 발행액 15천억원으로 전국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목표액 23천억원의 65%를 차지하여 전국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시와 군구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낼 수 있었다. 작년 미추홀e, 연수e, 서로e음 발행에 이어 금년에는 중구, 부평구, 계양구, 옹진군 등이 발행을 계획하고 있다.

그 첫 시작으로 부평구에서 부평e음 전자상품권을 발행한다. 214일 인천시와 부평구,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3자간 운영대행 협약을 체결하고, ‘부평e이라는 명칭으로 202032일부터 발행을 시작한다.

부평구의 부평e은 인천e음 플랫폼을 활용하여 운영된다. 인천시에서는 인천e음이라는 인프라를 제공하고, 기초지자체인 군구에서는 인천e음 플랫폼을 활용하여 자체 상품권을 발행한다.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인천e음을 통해 시와 군구가 이어지고,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이 이어지고, 이러한 이음을 통해서 인천지역경제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선순환경제구조를 만들어 나가려고 한다.” 고 밝혔다.

 

윤용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