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확진자 나오지 않기를 바래요”
상태바
“더 이상 확진자 나오지 않기를 바래요”
  • 연합기독뉴스
  • 승인 2020.03.0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자원봉사자들, 시내 주요환승역 열화상 감지기 모니터링

인천시자원봉사자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주요 환승 지하철역에 열화상 감지기 모니터링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인천시에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주안역을 비롯해 검암역 등 시내 주요환승역 8개소에 열화상감지기를 설치하여 지하철 이용시민들의 발열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이에, 이용객들이 많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대에 자원봉사자들이 8개역에 배치되어 열화상 감지기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발열자 발생시 인근 진료기관 안내 등의 업무를 보조하는 자원봉사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 하였다.

특히, 이번 자원봉사 활동은 자원봉사자들이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하여 인천시 자원봉사센터와 10개 군구 자원봉사센터로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옴에 따라 자원봉사가 이뤄지게 됐다.

또한,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A(52)더 이상 확진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활동에 뜻을 모아 자원봉사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각종 사회복지관 운영이 폐쇄됨에 따라 코로나19 정보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화상담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예방정보를 제공하고, 상황을 체크하는 등 예방활동을 적극 수행하여 지역 확산방지를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윤용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