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 최고의 희생! 그 예수를 믿는가? ( 막 15:33-41, 요이 1:7-11 )
상태바
생명의 말씀 - 최고의 희생! 그 예수를 믿는가? ( 막 15:33-41, 요이 1:7-11 )
  • 연합기독뉴스
  • 승인 2020.08.2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대한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분이신가요? 나와 어떤 관계가 있나요? 내가 예수를 믿으면 하나님 나라로 갈 수 있을까요? 우리들은 분명한 해답을 알고 확신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1. 예수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1)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십니다. (14:8)

제자 빌립은 예수님께 하나님을 보여 달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은 나(예수)를 본 사람은 하나님을 보았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 자신이 곧 하나님이라는 것입니다. 인간의 제한된 지식으로 전능하신 하나님의 본질을 이해한다는 것은 모순입니다. 그래서 인간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열어서 보여줄 때만이 하나님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에 나타난 예수님의 여러 사역을 보면, 예수님이 참 하나님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마가복음 6:41-44, 오병이어 사건은 광야 시절 40년 동안 매일 아침 내려주었던 만나 사건과 일치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하나님과 똑같은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가복음 6:47-52, 자연계를 잔잔하게 하실 수 있는 분은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왜냐면 하나님이 천지만물을 창조했기 때문입니다.

 마가복음 6:53-56, 예수님의 치료사역은 치료하시는 하나님과 동일하시기 때문에 하실 수가 있었습니다. 이외 죽은 자를 세 차례나 살리신 것도, 자신이 생사를 주관하는 하나님임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십니다.

(2) 예수님은 참 사람이십니다. (2:14-18)

예수님은 하나님인 동시에 완전한 사람이었습니다. 예수께서 사람이 되신 까닭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합입니다.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하기 위함입니다. 시험받는 자를 도와주시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하나님인 동시에 완전한 사람이신 예수님 만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우리의 영원한 대제사장이 되셨습니다.

(3) 예수님은 나의 구세주이십니다. (14:6)

예수님 만이 우리를 구원으로 인도하는 진리입니다. 예수님 만이 참 생명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예수님을 통하지 않고는 하나님을 믿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을 믿어야 하나님을 믿을 수 있게 됩니다. 예수님 외에 다른 구원의 길이 없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4:12)’예수님은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의 구원자이십니다.

 예수 이름의 뜻, 여호와의 구원(3:10), 임마누엘(1:23), 여호와 하나님(10:30,2:6)이란 뜻입니다. 예수님을 우리는 만나야 합니다. 예수님을 만나는 사람마다 예수님을 바로 알게 됩니다. 깨닫게 되고, 구원을 받게 됩니다.

2. 우리들은 예수님을 어떻게 믿을 수 있을까요? (1:12)

(1) 예수님을 영접해야 합니다.

내 마음의 문을 열고, 예수님을 주인으로 왕으로 모셔 들여야 합니다. 그분을 영접하면 그분이 내 인생을 다스리고 인도하시고 나의 주인으로 좌정하시는 것입니다. 노크는 주님이 하시지만, 문은 내가 열어야 합니다. (3:20)

(2) 예수 그리스도를 내 마음에 모시면(영접하면), 어떤 결과가 올까요?

성령이 내주합니다. (3:16)

성령이 영원히 거합니다. (14:16)

모든 삶을 그분이 인도하십니다. (14:26)

마귀의 권세에서 해방됩니다. (16:18)

내세가 보장됩니다. (14:1-3)

(3) 예수 믿고 구원받은 확증은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우리들은 입으로 시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는 예수 믿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어떤 여건 속에서도 이것을 증거하고 간증하고 노래하고 전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10:33) 이것은 구원받은 확실한 증거입니다.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를 분명히 믿고, 분명히 내 마음속에 모셔야 합니다. 성령의 내주함과 충만함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모두 이 땅에서도 승리하고 하나님 나라에서도 승리하는 성도들의 삶이되시길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이규학 감독(인천제일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