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 대로 될지어다 8
상태바
심은 대로 될지어다 8
  • 연합기독뉴스
  • 승인 2012.05.0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형 있는 바른 영양섭취에 있어서 두 번째로 알아야 하는 것은, “체내 효소시스템의 작용”에 있어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자연식품이 인체에 어떻게 조화와 균형을 이루었는지 아는 일이다. 효소(엔자임 Enzyme)는 “하나님의 기적의 약”이라고 부른다. 특히 췌장에서 분비되는 엔자임트립신(Enzyme Trypsin)과 키모트립신(Chymotrisin)은 “트로보블레스트(Trophoblast)세포”(태아가 자궁벽에 깊숙이 붙을 때까지 계속 성장하여 자궁벽을 침범하여 파괴하는 악성세포. 암세포는 트로보블레스트세포의 일종이다)의 지나친 번식을 제어하는 효소(Enzyme)이다.
이렇게 효소는 악성세포(암세포 등)에 대항하여 몸을 보호하기도 하는데, 대부분의 효소는 열에 의해 파괴 되는 특징이 있다. 반면, 열에 익히지 않은 과일과 채소 등 살아있는 모든 식물에는 효소가 풍부하다. 그리고 비타민도 풍부하다. 인간은 비타민 없이 살 수 없다. 비타민(Vitamin)이라는 말은 “생명(Via)”이라는 의미에서 나왔는데, 현대의 가공식품과 그 조리법은 비타민을 파괴하는 것이 많다.
또한 결코 간과할 수 없는 것이 미네랄(Mineral)! 인체는 반드시 많은 양의 칼슘, 인, 철분 등 미네랄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적은 양만 필요한 미량미네랄(Trace Minerals 약100여가지)도 필요하다. 크고 복잡한 효소(엔자임)분자는 미네랄 요소의 한 작은 원소가 필요한데, 미네랄은 하나의 효소 분자가 거의 무한하게 작용하여 복잡한 화학반응을 일으키는 촉매작용을 한다. 이렇게 비타민과 미네랄은 복잡한 효소(엔자임) 조직을 구성하고 있는 부분들이다. 알맞은 때에, 하나의 알맞은 미네랄 원자가 체내 효소시스템의 작용에 얼마나 큰 결과를 일으키는지! 이처럼 하나님께서 주시는 자연식품은 효소와 비타민과 미네랄과, 그 외 식품 섬유질(Food Fiber) 등이 인체에 하나로 조화와 균형을 이루어 일한다. 인간은 흙 없이 살 수 없다. 인간은 하늘과 땅(흙)을 창조하신 하나님 없이 살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