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65세 이상 노령자, 기저질환자에게 코로나19가 일반인보다 위험하다고 …
건강 조옥현 박사 꽃은 식물의 일생에 최고의 점을 이룬다. 꽃들은 그들 나름의 색, 광채, 향기, 모양과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다. 또한 꽃들은 그들만…
건강 조옥현 박사 꽃은 자신을 위해 자기만의 아로마를 가진다. 이들 향 성분들은 우리의 정신, 심리, 신체 건강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향상시키는데 영향…
건강 우리의 온 몸 구석구석에 혈액을 전달하고 순환시키는 통로인 혈관, 펌프가 아무리 건강해도 통로가 건강하지 않으면 무엇이든 제대로 전달되지 않기 …
건강 조옥현 박사 최근 뉴스위크지 등에 따르면 미국 미네소타대학 연구진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동안 미네소타주에 있는 대초원 일대 서로 …
건강 조옥현 박사 호흡이란 우리의 인체 조직과 환경 간의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교환으로 이루어진다. 날숨과 들숨으로 허파의 폐포를 통하여 혈액 속의 산…
건강 홍은희 원장 새해가 밝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하기 위해서 어떤 행동을 해야 할지 충분히 알고 있지만 이를 실천하기에는 어려워한다. 이를 가리켜…
건강 조옥현 박사 우리는 생존을 위해 숨을 쉬고 먹고 마시고 체내 항상성을 위해 체온을 유지하게 된다. 우리의 생존의 중요한 요소 중에 우리가 의식하…
건강 홍은희 원장 겨울철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지면 혈관이 수축하여 심뇌혈관질환 사망자 수가 급격히 증가한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이 시기에 특히 유의해야…
건강 조옥현 박사 우리의 감성과 자율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은 몸의 내분비선에서 생산된다. '내분비endocrine'라는 말은 …
건강 홍은희 원장 찬바람이 쌩쌩 부는 겨울은 물론 땀이 줄줄 흐르는 여름에도 손발이 시려 괴로운 이들이 있다. 흔히 수족냉증이라고 하는데 체형이 마르…
건강 조옥현 박사 우리는 왜 냄새가 날까? 그리고 각기 다른 냄새를 풍길까? 겨드랑이 밑에 있는 아포크린샘(땀샘)은 냄새가 없는 성분을 분비 한다. …
건강 홍은희원장 겨울철에는 다른 계절과 달리 눈과 빙판에 의한 환경 변화로 골절 손상이 증가하게 된다. 겨울철 길을 걷다가 잘 보이지 않는 빙판길에서…
건강 조옥현 박사 내분비계는 항상성을 조절하는 기관이다. 항상성은 신체 내에 존재하는 200종류의 호르몬들에 의해 균형이 유지된다. hormone은 …
건강 조옥현 박사 최근 일본에서 연간 8,000명 이상이 항생제 내성균 감염으로 인해 사망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에선 항생제 과다 사용으로 …